먼저 뚜레쥬르는 '응답하라 뚜레쥬르 공룡알빵(깨찰빵)' 등 빵류 1종과 '응답하라 뚜레쥬르 추억의 생크림 케이크', '응답하라 뚜레쥬르 추억의 초코돔마블' 등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뚜레쥬르는 '응답하라 1994' 방송 당시 극중 칠봉(유연석)이 뚜레쥬르의 영문 간판 'Tous Les Jours'를 “따우스레스 자우르스”로 발음하는 코믹 PPL(간접광고)을 진행, 방송 직후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빕스의 '응답하라 스테이크'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극중 칠봉이(유연석)의 사랑 고백과 성동일의 코믹 장면을 활용한 풋티지(footage·드라마 영상을 활용하는 광고)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응답하라 스테이크'는 드라마의 배경이 된 1990년 대가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태동기로 당시 연인들의 데이트 및 가족모임 시 첫 손에 꼽히는 명소였다는 점에서 그 시절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팬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가득한 등심 스테이크로, 부드러운 으깬 감자와 드라마 속 코믹 에피소드로 소개된 비스킷, 딸기잼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뚜레쥬르와 빕스는 제품 출시에 맞춰 이벤트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연호 기자 dew901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