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고객의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보상 관련 전담 상담원을 배치하고 삼담 인력도 평시보다 40% 증원했다. 또 가입자들의 편의를 위해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다음달 통신요금 청구서에서 보상 금액을 감액 처리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 관계자는 “SK텔레콤은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요금 보상을 위해 고객의 민감한 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며 보상금액 확인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보상금액을 확인하라는 문자메시지를 받을 경우 내용에 포함된 URL을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김수현 기자 penpop@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