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 선택 2014 오프라인 투표는 5월 22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12시간 동안 여의도 MBC 사옥과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에서, 온라인 투표는 MBC 공식 홈페이지(www.imbc.com)에서 진행됐다.
오프라인 투표소에는 ‘무한도전’의 차세대 리더를 선출하기 위해 수많은 시민이 직접 찾아 줄을 서는 기현상이 벌어졌다. 이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투표는 30만(오후 3시 기준)을 넘는 놀라운 참여율을 기록하며 국민예능 ‘무한도전’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신규 회원 가입자 수가 전일 대비 25배 상승했다. 또 신규 회원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국내 거주 외국인은 8배, 해외 거주 외국인은 6배가 증가했다. 14세 미만 회원수도 7배가 늘어났다.
디바이스별로 분석한 수치에 따르면 모바일 참여율이 압도적이었다. 이날 MBC 모바일 서비스(m.imbc.com)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일 대비 무려 24배가 증가했으며, MBC 모바일 페이지뷰(PV: 사용자가 사이트 내 웹페이지를 열람한 횟수) 역시 4배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무한도전 공식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과 각종 SNS에는 “투표하려고 휴면계정을 살렸다”, “집에서는 좀 멀지만 오프라인 투표소에 다녀왔다” 등 투표 인증 글이 줄을 잇고 있다.
‘무한도전’은 25일 오후 방송된다.(사진=MBC)
송도형 온라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