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케어센터 등 5개 전문센터 협진..최첨단 기기, 입원실도 갖춰
SNC시카고치과병원 송병권 대표원장
SNC시카고치과병원은 덴탈케어센터, 성형외과 피부센터, 양악수술센터, 임플란트 센터, 국제치의학센터 등 모두 5개 전문센터 간의 협진을 통한 진료시스템을 가동 중이다.
턱뼈나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하는 양악수술의 경우 치아교정 치료를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SNC시카고치과병원에서는 전문의의 협진을 통해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어린이는 일반치과보다 연령에 맞는 치료가 가능한 아동치과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아동 치과진료소도 따로 갖추고 있다.
외국 유학이나 군 입대 등 짧은 기간 안에 진료해야 하는 환자를 위해 입원실도 마련해뒀다. 양악 성형수술 환자 등은 사나흘 병원에 입원해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집중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병원 내에 마련된 자체 치과 기공실은 환자가 오래 기다리지 않고 빠른 시간 내에 보철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꾸몄다.
SNC시카고치과병원은 최근 캐드캠 기기를 도입해 임플란트나 보철물 등을 컴퓨터로 제작, 의료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였다.
최첨단 기기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최신식 X-Ray와 CT 기기를 2대씩 보유하고 있으며 양악수술을 위해 3D CT 기기도 설치했다.
이 병원에서는 의료진이 이동형 X-Ray를 목에 걸고 다니면서 현장에서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송병권 대표병원장은 “송도국제도시의 명성에 걸맞은 메디컬 랜드마크를 목표로 다년의 임상경력을 가진 의료진이 뭉쳐 병원을 설립했다”며 “협진을 통해 얼굴의 완벽한 미소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NC시카고치과병원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선수촌 병원으로 선정돼 대회기간 동안 선수촌 의료시설에 의사, 치위생사, 코디네이터 등 전문 의료 인력을 파견한다. 구급차와 의료장비도 지원한다. 지난해 7월 개원 후 지자체, 기업, 교육기관, 단체 등 30여개 기관 및 단체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의료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