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국내 최대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대표 박성철)가 오는 19일(금)까지 실주행 연비 소비자시험단 ‘에코서포터즈’ 3기를 모집한다.
‘에코서포터즈’는 보유 차량의 실주행 연비를 측정해 주행거리, 주행지역(도심․고속도로),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시험단으로, 매 기수당 10명이 3개월간 활동한다.
활동 기간 중에는 평소 주행습관에 따라 시내 또는 고속주행을 월 1000㎞ 이상 해야 하며, 매월 2회 이상 연비 측정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연비는 가득 주유하고 일상적으로 주행한 뒤 한 번 더 주유해 소비 연료가 얼마인지 계산하는 방식으로 측정한다.
‘에코서포터즈’ 3기는 오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간 활동하며, 매달 10만 원의 주유비를 지원받는다. 매월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주유비 2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활동 종료 후 최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활동 기간 중 다양한 자동차 용품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금)까지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운전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는 보유 차량의 차종․연식․연료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최종 참가자는 오는 26일(금) 직영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임형도 기자 hdlim@ilyo.co.kr
특혜 채용 있었나? 김용현 전 장관 이수페타시스 근무 이력 주목
온라인 기사 ( 2024.12.11 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