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애플 홈페이지
애플은 17일(현지 시각)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 iOS8을 업데이트 해 배포했다.
iOS8 업데이트 버전은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다. 단 2011년 나온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에는 iOS 8을 설치하더라도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신제품인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iOS8이 미리 탑재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iOS8 업데이트에서 눈길을 끄는 점은 ‘헬스’ 앱이 추가된 것이다. ‘헬스’ 앱은 활동량 추적과 심장 박동 모니터 등 건강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최대 6명의 가족이 아이디를 따로 만들어 가족 사진 스트림과 캘린더를 생성해 자동으로 가족 모두를 연결하고, 가족 구성원과 기기의 위치를 알려주는 선택 사항을 제공한다.
또 일부 2014년형 자동차와 연결해 운전 중에 아이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도 선보였다.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이라는 기능도 생겼다.
사용자들은 아이튠즈를 통해 다운로드 하거나 자신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바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iOS8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iOS8, 아이폰 라인업이 더 좋아졌겠네” “iOS8, 이제는 건강도 챙겨주네” “iOS8, 애플이 혁신을 추구하는구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윤영화 온라인 기자 yun.layla@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