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최근 운전자들 사이에서 스마트왁스(Smartwax) 열풍이 불고 있다.
스마트왁스는 전세계적인 붐을 일으키고 있는 ‘케미컬가이(ChemicalGuys)’의 상위 브랜드로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차량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일 케미컬가이에 따르면 제품 대부분이 전문 디테일러와 마니아들을 위한 제품인 것에 비해 스마트왁스 라인은 2~3가지 스텝을 하나의 제품으로 단순화해 작업시간을 줄여줄 뿐 아니라 최고급 원재료로 성능 또한 놓치지 않는 제품이다.
브랜드 이름과 동일한 대표 제품 ‘스마트왁스’는 세차로는 지워지지 않는 묵은 때를 클렌징해 차량 본연의 색을 돌려주는 제품으로 클렌징과 광택이 한 번에 되는 베스트셀러다.
가죽관리제 ‘스마트레더’ 또한 클렌징과 컨디셔닝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국내 물 없는 세차(워터리스워시)를 6년 전부터 리드해 온 ‘스마트원(SmartONE)’ 세차용품 또한 스크래치에 대한 우려를 종식시키며 유사제품들이 다량 출시되게 한 스마트왁스(Smartwax)의 대표 제품이다.
스마트왁스 관계자는 “유통단계를 줄여 유통비용을 30~40% 가량 크게 줄였다. 그래서 스마트왁스 제품이 같은 가격에 3배는 더 농축되어 있고 최고급 원재료의 제품을 쓸 수 있는 것”이라며 “투명용기를 펌핑하여 쓰는 방식이기 때문에 버리는 양 없이 말끔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왁스(SMARTWAX)는 미국 내 페라리, 재규어, 포르쉐 등의 딜러샵에서 판매되고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