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메머드급 역세권 아파트인 수원 아이파크시티 4차 아파트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수원 공군 골프장 옆 7000 여 세대 규모의 주거시설과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함께 개발되는 현대산업개발의 단독 민간도시개발 프로젝트로 시티 1~3차는 성공리에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현재 4차를 분양 하고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4차는 지하철역과 편의시설, 교육시설 등을 모두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기존에 분양된 수원 아이파크 시티 1~3차의 비교해 가장 입지가 좋은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는 모든 가구가 인기가 있는 전용 59~84㎡의 중소형으로 설계가 되어 있으며, 지하 3층, 지상 14~15층 총 23개동, 1596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을 기준으로 59㎡, 75㎡, 84㎡ 등 7가지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단지 내에는 조형물과 녹지공간이 조성되며, 헬스, 골프, 실내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피트니스센터도 들어서며, 교육시설로는 곡정초가 개교했고, 권선중, 권선고 등이 근거리에 있으며 7만㎡ 규모의 근린공원도 단지 가까이 위치한다.
단지 북쪽으로 수원 이마트와 NC백화점 등을 이용이 가능하고 4차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상업시설과 판매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며, 단지 동쪽으로는 9홀 규모의 수원 공군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서울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서쪽에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당선 연장선인 매탄권선역을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과 분당 이동도 편리하다.
수원시 일대는 삼성전자 모바일연구소가 지난해 6월 준공된 데 이어 11월 분당선 연장선이 개통됐고, 오는 2016년 2월엔 신분당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수원 공군비행장 이전 계획도 구체화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수원 시외버스터미널 이마트 수원점 맞은편 수원 아이파크 시티 사업부지 내에 위치해 있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가을이사철이 맞물린 시점에서 모델하우스 현장마다 수요자들이 몰려들면서 잔여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면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대를 주로 찾고 있는데, 잔여분이 얼마 남지 않아 서둘러야 한다”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031-224-7758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