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라뷰티아카데미.
라뷰티아카데미(Ra Beauty Academy) 양이란 원장은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미용분야의 평생 교육을 책임지고 있다.
경기 화성시 진안동에 자리잡은 라뷰티아카데미는 영어의 ‘The Beauty‘와 프랑스어 ’La Beaute‘에서 뜻하는 ‘아름다움’을 키워드로 미용교육기관의 참 교육을 위해 개원했다. 라뷰티아카데미는 단순히 자격증 취득에만 치중되는 기존 학원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수한 대학 및 협력기관과의 연계 등을 통해 이론과 실무에서 최상의 미용 전문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라뷰티아카데미의 교육 철학은 평생교육시스템이다.
양이란 원장은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창업이나 취업전선에 몸 담았다 몇 년이 지나면 재교육의 필요성을 반드시 느끼게 된다. 그럴 때 부담 없이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이 바로 라뷰티아카데미”라며 자신있게 말했다.
라뷰티아카데미는 재교육 시 수강등록금의 50%를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급변하는 뷰티분야에 뒤처지지 않도록 전문성 함양을 위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대부분 취업이나 창업을 목표로 하는 미용분야의 특성상 라뷰티만의 취업 및 창업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앙 원장은 수강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산업은 미래 지향적인 전문분야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고 그에 따른 전문 인력의 양성과 배출이 절실하다“며 ”뷰티아카데미는 전문 강사진과 교육시스템으로 수강생들에게 신뢰를 줘야한다”고 강조했다.
양 원장은 “학원과 강사에 대해 불신하면 미용 자체에 흥미를 잃게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수강생들에게 정확하고 솔직한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며 ”수강생들이 어떠한 선택을 하든 꿈을 가지고 두려움 없이 도전하도록 도와줘야한다”고 말했다.
차세대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수강생들에게 그는 “꿈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즐겁게 지내다 보면 안 되는 일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꿈을 가지고 이룰 수 있다 생각하면 어느 순간 그 꿈 안에 자신이 들어가 있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양 원장은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한 만큼 신뢰를 바탕으로 화성, 수원, 병점, 오산, 동탄지역을 포괄하는 아카데미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수강생들이 재미있고 행복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지역 아카데미의 특징을 잘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