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사회 대비한 노인복지전문가 양성
[일요신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15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학생을 모집한다. 2015년 1월 8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바쁜 시간을 적극 활용해 학업에 매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학교 다닐 시간이 어려운 경우, 사이버대학을 통해 꿈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도 많다.
용기와 열정을 갖고 꿈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서울디지털대학교(SDU) 사회복지학과는 다양한 자격증 제도를 운영하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최근 총장명의 자격증인 노인복지지도사를 신설하며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노인복지지도사 자격증은 6개 필수과목과 선택과목 5개를 이수하여 평균학점 B학점 이상을 얻으면
취득할 수 있으며, 자립생활을 돕는 전문 사회복지사인 ‘케어지도사’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시 입욕, 배설, 식사 등 신체적으로 외형적인 원조와 함께 심리, 사회적 원조를 제공하는 전문사회복지사로 활동할 수 있다.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케어지도사 협의회 회원대학의 사회복지학과 및 관련학과 졸업자이거나 졸업을 앞둔 사회복지사 자격취득 예정자여야 한다. 사회복지학과는 한국케어사회복지대학협의회 회원이므로 관련 교과를 이수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
SDU는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조직 운영 전문 인재를 키워나갈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도 운영하며,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에 따른 교육을 이수한 재학생 및 학위를 소지한 시간제 학생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4개 필수과목과 선택과목 4개 이상을 이수하고, 1회의 특강참석과 평균 B학점 이상을 얻으면 SDU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