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법률 아카데미 수료식 단체사진(앞줄 좌측부터 우리식품제조협업인협회 조동완 회장, 김앤장 서여진 변호사, 김앤장 이옥 변호사, 을지대학교 지식경영교육원장 마기중 교수, 지식경영교육원 팀장 부유경 교수, 식품산업외식학과 이민호 교수)=을지대학교]
지난 11월 26일 첫 수업을 시작한 법률 아카데미에는 성남시 관내 식품제조업 관련 30개 업체, 30여명의 중소상공인이 참여했다.
을지대학교는 법률 지식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들에게 4주 동안 세무상식, 부동산상식, 신용 및 채권관리 등 법률적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
우리식품제조협업인협회 조동완 회장은 “수강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우리에게 필요한 법률관련 지식을 토대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 졸업 후에도 개인적으로 궁금한 법률 지식을 이메일로 보내라는 변호사님도 계셨는데, 이처럼 강의 후에도 지속적 Follow-Up을 제공하는 등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을지대학교 조우현 총장은 “많은 중소상공인들이 법률 기초소양이 안정적인 경제활동에 필요함을 인지하고 있으나, 교육기회가 부족한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며, “중소상공인분들이 이번 법률아카데미를 통해 배운 지식을 실무에 적용해 경영효율성 제고에 보탬에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동철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