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경기대 관광교육원 호텔경영학과.
호텔객실 투어 진행은 경기대 출신의 이현정 씨가 호텔경영과 학생들을 객실, 프론트, 연회 테이블, 로비 등을 안내했으며 전문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이 실무중심 교육과 취업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호텔경영과 학생들은 이태리전통레스토랑 피자힐에서 식음료서비스 교육 및 현장학습 체험을 하고 주문 접수부터 환송까지 호텔 레스토랑 식음료 고객 서비스를 교육받았다.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은 교수 지도하에 고객 응대 시 유의할 점, 서비스마인드 강화, 서비스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는 현장실습 등 조별로 호텔현장을 이해하고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광교육원 호텔경영학과 김명주 학과장은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은 특급 호텔의 산학실습 체험을 통해 취업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실무 중심의 취업 교육을 훈련하고 있다”며 “이미 호텔리어로 진출한 선배의 모범적인 취업 사례와 현장체험을 통해 서비스 정신과 호텔리어 마인드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대 관광교육원 호텔조리·외식경영과 학생들은 국제도시 홍콩 및 마카오에서 다양한 광동식 식당과 해외 레스토랑을 직접 방문해 중국의 외식시장을 체험하기도 했다.
경기대 관광교육원은 학생들의 해외연수 기회를 대폭 늘이고 유학이나 특성화된 관광,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기대와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