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학교 취업 중 서울문예전문학교 건축학과가 상위 순위에 꼽히면서 학부모들의 입시상담도 줄을 잇고 있다.
건축 분야는 생명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분야로 현장경험과 공모전 등을 통한 검증된 설계 능력이 있는 건축 전문가를 원하고 있어 서울문예전문학교 건축학과 학생들의 취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전망이 좋은 건축학과로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서울문예전문학교 건축학과의 경쟁률도 높아지고 있다. 서울문예전문학교 건축과는 전문학사학위는 물론 일반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내신이나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과 적성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학생 적성에 맞는 대학 진학이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서울문예 건축과는 일반 대학과는 차별적으로 실습위주의 교육 시스템을 진행함으로써 합리적이고 능률적인 실무능력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전문적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건축학과 졸업 후 대학원 진학까지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아짐에 따라 서울문예전문학교에서는 빠르고 능률적이게 대학원 진학을 할 수 있게 한다” 며 “특히 건축학과 학생들에게 중요한 자격증 취득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해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함으로써 대학원 진학은 물론 안정적인 취업도 보장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현재 서울문예전문학교는 공간디자인학부(건축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방송공간연출학과, 전시디자인학과(디스플레이디자인학과)를 비롯한 대중문화예술학부(모델학과, 넌버벌퍼포밍학과) 뷰티예술학부(메이크업학과, 이철헤어커커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패션예술학부(패션디자인학과, 패션스타일링학과, 패션마케팅학과, 테크니컬패션학과) 등 취업 잘 되는 학과들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원서를 접수한 선착순으로 개별면접이 진행된다. 관련 사항은 서울문예 홈페이지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