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부산시는 프리젠테이션(발표) 심사형식의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4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시정 소통전략 및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본선 발표 심사 현장을 부산시 인터넷방송으로 생중계하고 네티즌 점수를 가산점으로 부여하는 등 시민들의 참여와 평가를 적극 유도하게 된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생으로, 반드시 2인 이상 팀을 이뤄야 한다.
주제는 시민소통 전략 및 사업 아이디어, 부산시 소통매체를 활용한 시민소통 캠페인 기획 및 IMC 전략 수립으로, 둘 중 하나를 기획서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는 부산시 블로그 쿨부산에서 참가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오는 5월 30일까지 기획안과 함께 이메일(busancomm@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는 수상팀에 대한 특전을 대폭 강화된다. 대상 팀에는 시장상장을 비롯, 상금 200만원, 2015 부산국제광고제 ‘영스타즈 광고경연대회’ 본선 진출권이 부여된다.
최우수상은 시장상장과 상금 100만 원 및 2015 부산국제광고제 참관 패키지, 우수상은 시장상장과 상금 50만 원 및 2015 부산국제광고제 참관 패키지가 각각 주어진다.
또 본선심사에 참여한 각 팀에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향후 부산시 소통정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김범진 부산시 시민소통관은 “올해 공모전은 민선6기 시민중심의 소통행정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시민 참여 평가 부분을 강화했다. ‘트렌드 세터’로 불리는 대학생들로부터 참신한 시민소통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