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울산광역시의회(의장 박영철) 강대길 교육위원장은 4일 오전 11시 교육위원장실에서 교육청 직속기관인 6개 기관장들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명호 교육연구정보원장, 안종목 교육연수원장, 정석환 학생교육원장, 김용호 교육수련원장, 이정희 유아교육진흥원장, 노병수 과학관장들은 각 직속기관의 당면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얘기했다.
특히, 기관장들은 빠듯한 교육청 예산으로 올해 업무계획을 수립해 진하고 있는 만큼 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강 위원장은 “직속기관 업무추진에 속도감을 낼 수 있도록 현장에 답이 있다는 평소 소신대로 현장위주의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면서 “각 직속기관들은 업무연찬 및 타 시도 벤치마킹 등 직속기관 수요에 맞는 차별화된 중점사업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교육연구정보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한 연구활동 지원 ▲교육연수원의 연수원 이전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공동 모색 ▲학생교육원의 운영 프로그램의 강화 ▲교육수련원의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시설관리 만전 ▲유아교육진흥원의 도서관 및 식당 개축공사 철저 ▲과학관의 과학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올해 주요업무 추진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강성태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5.01.06 09: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