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가족과 연인, 친구 사이 사랑과 우정을 확인하는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상징적인 물건을 찾는다면 핸드메이드 액세서리에 주목해보자. 반지, 목걸이, 반지, 열쇠고리 등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는 평생을 간직해도 바래지 않는 희소가치가 있으며 서로의 관계를 되새기는 소중한 추억과 정을 담을 수 있다.
이렇게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를 제작하고 싶다면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공방카페 나그놀’에 방문해보자. 테마카페인 공방카페 나그놀은 대구 동성로의 핫플레이스로 고객들이 차를 마시며 다양한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주로 가족과 친구, 연인 등이 방문해 화목, 우정, 사랑 등을 액세서리에 새기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있다.
공방카페 나그놀은 1천여 가지의 다양한 액세서리 재료들을 보유하고 있어 방문하는 고객들은 그 어떤 제품도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창의적인 제작이 가능하다. 팔찌, 목걸이, 반지 등의 액세서리는 물론 카메라 캡홀더, 열쇠고리 등의 인테리어 소품까지 제작할 수 있어 방문자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초중고등학생 특별활동 장소로 예약,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학생들이 직접액세서리를 제작하며 호기심과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어 대구 인근의 다수의 학교에서 체험학습 장소로 이용하고 있는 것. 공방카페 나그놀에서 진행하는 체험학습은 전문강사가 직접 참여해 액세서리 제작과정을 교육하고 완성된 아이템을 학생들이 소장할 수 있어 학습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공방카페 나그놀에서 특별활동을 체험한 한 학생은 “지금까지 다양한 특별활동을 했지만 공방카페 나그놀에서 친구들과 함께 직접 액세서리를 만든 것만큼 인상 깊은 시간은 없었던 것 같다”며 “다음에는 가족들과 들러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공방카페 나그놀과 나비, 그림, 놀이터를 총괄하는 ㈜나림은 NR팩토리라는 자체제작 생산라인을 구축,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나림이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숍 ‘그림’은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과 디자인의 제품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숍으로 자리매김, 대구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한편, 공방카페 나그놀은 체험학습 관련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NR팩토리 생산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 ‘나비’, ‘그림’, ‘놀이터’와 온라인 쇼핑몰 나그놀, 온라인 쇼핑몰 나그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