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
[일요신문]아파트 전세값 상승세가 계속되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수도권 아파트에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광교가 수도권 남부지역의 떠오르는 신도시로 기대되고 있어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분양시장에서는 광교 신도시의 막바지 물량을 알아보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광교신도시는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의 교차지점에 위치해 교통 여건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친환경적 도시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광교는 광역행정 및 첨단산업 입지를 통한 행정복합도시 및 수도권 택지난 해소 등을 위한 신주거 단지 계획으로 조성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민간분양전환 임대아파트인 ‘광교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29번지(광교신도시 A6블록) 광교신도시에 위치하고 있는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는 지하1층~지상15층, 8개동 규모로 총 446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전 세대 선호도 높은 판상형 구조와 더불어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로 입주민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친환경 단지로 설계돼 있고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분양을 하고 있다.
단지 앞에는 광교초, 중학교, 고등학교, 홍재도서관 등이 근접해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하며 중심상업시설이 인접해 있고 이마트가 들어설 예정(2015년 하반기)이라 더욱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신분당선이 개통(2016년 2월 예정)되면 광교역(가칭)이 도보 거리에 있는 역세권으로 광교역(가칭)~판교~양재~강남으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한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를 통해 헌릉, 동탄 양방향 진출입이 가능하며 헌릉~삼성역(대모산터널), 헌릉~양재도로,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를 이용하여 인천~동수원~신갈~강릉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광역버스를 통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서울역, 강남, 판교, 사당 등 주요지점 연계운행이 가능하다.
호반건설 ‘광교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