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인천지역 학생과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5개 이공계 특성화 대학 입학설명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울산과학기술대학(UNIST), 광주과학기술대학(GIST), 포항공과대학(POSTECH), 대구경북과학기술원(DIGIST), 한국과학기술원(KAIST) 순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학별 특성, 입학전형, 준비 방법 등에 대해 설명회를 진행했다.
특히 각 대학은 설명회 이후에 대학별 개별 상담 공간을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김동현(인제고)학생은 “이공계 특성화 대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준비 상황에 대한 점검의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이덕한 장학사는 “이번 설명회는 이공계특성화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 준비의 나침판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5개 이공계특성화대학 설명회 내용은 EBS 2TV를 통해 6월 5일 저녁 9시부터 포스텍과 KAIST 설명회가, 6월 7일 오후 4시부터 UNIST, GIST, DIGIST 설명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시교육청은 상설대학입학설명회의 일환으로 5월 30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성균관대, 동국대, 국민대, 서울과학기술대의 입학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이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장 갑질 규탄과 해임촉구’ 결의대회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1.19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