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1년에 한번뿐인 여름 휴가를 알차게 보내고자 전국의 관광명소들을 방문하거나 검색하고 있다. 그 중 경주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갖추고 있어 국내 여행지 중 으뜸으로 손꼽히고 있다.
서울에 사는 직장인 성씨(31)는 이번 여름 휴가로 가족들과 경주에 가기로 했다. 어린 시절 수학여행 덕분에 경주에 대한 추억이 있던 성씨는 다시 경주를 찾을 생각에 감회가 새로웠다.
성씨는 가족들과의 보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 경주맛집을 검색했고, 경주를 대표하는 한정식맛집 ‘정수가성’에 대해 알게 되었다.
경주맛집 ‘정수가성’은 간장게장정식, 한우수제떡갈비정식, 갈비찜정식, 한우석쇠불고기정식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한정식맛집으로 깔끔하고 다채로운 찬과 친절한 서비스, 멋스러운 한옥 인테리어 덕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전문요리사 및 한식조리사가 직접 경영에 나서고 있는 만큼 음식에 맛과 정성이 동시에 느껴진다는 평을 얻고 있으며, 1000여평이 넘는 대지에 지어져 있어 150대까지 주차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350여명이 동시에 식사가 가능한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다.
경주시민과 관광객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은 경주맛집 ‘정수가성’은 경북 경주시 하동 335-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가능하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