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업체를 위해 24일~25일 교육 실시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전경.
[일요신문]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소규모업체를 위한 HACCP’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24~25일 이틀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된다.
HACCP 과정은 보다 많은 중소영세식품업소들이 식약처에서 실시하는 소규모 HACCP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위해 지난해 신설됐다.
소규모 HACCP인증을 준비하는 업소들로부터 적절한 교과목 편성과 실습교육으로 실질적인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내용은 첫 날, 소규모 HACCP 개요 및 관련 법규를 시작으로 클린(Clean) 사업장을 위한 시설 설계 및 선행요건 관리, 소규모 HACCP 운영을 위한 7원칙 12절차에 대해 다룬다.
이튿날에는 소규모 HACCP 지정절차와 HACCP지정심사 대비 검증 및 서류준비에 대해 다루며 관리기준서를 직접 작성하도록 실습한 후 발표와 평가를 실시한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특히 소규모 HACCP 준비업소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며, 2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숙식은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