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고령화 사회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건강을 챙기기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지만 안과 정기검진에 대해서는 소홀한 사람들이 많다. 이는 최근 시력보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대 환경에서 눈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요소를 미리 파악하지 못하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어 눈 건강에 대해세심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강남 글로리서울안과(대표원장 구오섭)는 눈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검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눈 건강검진 센터’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글로리서울안과의 눈 건강검진 센터 홈페이지는 생애주기별 눈검진, 수술 후 검진, 증상 별 눈검진, 4대실명 질환 눈검진 등으로 세분화되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인에게 맞는 눈 검진을 알아볼 수 있는 자가진단 페이지와 온라인상담 및 온라인 예약 게시판 운영을 통해누구나 간편하게 눈 건강검진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리서울안과구오섭 대표원장은 “눈의 경우 자각증상이 없어 증상을 느끼고 병원을 찾았을 때는 질환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된 후라 안타까운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정기적인 안과 종합검진을 통해 눈 관리는 물론 질환에 대한 치료계획을 사전에 세울 수 있기 때문에 눈 건강검진 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좀 더 쉽게 눈에 관한 정보를 얻고 많은 사람들이 정기적인 눈 건강검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원 서울대학교 안과 전문의 출신의 글로리서울안과는 안전검사시스템, 안전수술시스템, 안전의료진시스템, 안전스태프시스템, 안전관리시스템의 5대안전시스템을 통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수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약 70여가지 검사를 통해 안구 내의 미세한 질환이나 초기변화를 검진할 수 있는 안(眼)종합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