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에 앞머리가 있는 헤어스타일은 답답해 보일 뿐만 아니라 땀에 젖으면 관리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한동안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찾아보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런 헤어스타일조차 자신의 마음대로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좁고 못생긴 이마를 가진 여성들이다. 얼굴의 3분에 1을 차지하고 있는 이마의 모양에 따라서 전체적인 얼굴의 분위기와 인상이 좌우되기 때문에 이들은 대체로 자신의 이마를 가리기에 급급한 것이 현실이다.
미즈성형외과 박진혁 원장은 “좁은 이마의 경우 전체적으로 답답한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이마의 라인이 고르지 못하고 울퉁불퉁하거나 눈썹 뼈가 돌출된 이마의 경우 강한 인상을 준다. 또 전체적으로 이마가 넓고 밋밋하거나 납작한 경우 얼굴이 커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반대로 라인이 부드러우면서 적당한 볼륨감이 있는 이마는 호감형 얼굴을 만들 수 있지만 이마의 모양은 선천적으로 타고나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마모양에 대해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여성들의 경우 예쁜 이마를 갖기 위해 이마성형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마성형은 눈에 잘 띄는 부위에 적용되는 수술인 만큼 뛰어난 수술효과는 물론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이마성형에 대해 여성들이 고민하는 것도 보형물의 선택, 흉터의 유무 등이다. 2가지 요소 모두 후회 없는 이마성형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점이다.
우선 보형물을 살펴보면 촉감과 맞춤제작 가능 여부, 안정성 등을 고루 따져본 후 보형물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마성형수술 보형물은 실리콘 보형물이다. 실리콘은 수십 년간 여러 의학 분야에 널리 사용되며 안전성을 인정받았고 시술이 간편해 환자의 정신적‧육체적 부담이 적은 소재기 때문이다.
미즈성형외과 관계자는 “환자 개개인의 이마 모양에 따라 실리콘 보형물을 맞춤제작하고 있다. 안전성이 입증된 보형물로 시술하기 때문에 각종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없으며 촉감이 실제 이마와 비슷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박 원장은 “이마의 헤어 라인 뒤쪽으로 2~3cm 정도를 절개해 시술하면 흉터에 대한 염려는 필요가 없다”며 “수면국소마취 후 30분에서 1시간 이내로 흉터 없는 이마성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처럼 흉터가 남지 않는 이마성형은 절개부위를 줄이고 눈에 띄지 않도록 봉합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미즈성형외과 관계자는 “이 같은 보형물 이마성형 수술법은 흉터는 물론 절개라인의 탈모 걱정까지도 덜어내고 성형 후 2일 후면 압박붕대를 풀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으며 3일 때부터는 머리를 감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수술 4일 후부터는 부기나 멍이 거의 없어 주위 사람들이 알 수 없을 정도로 티가 나지 않는다”고 전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