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좋은데이 대학생 기업체험단 7기 단원은 지난 14일 무학 창원1공장과 굿데이뮤지엄, 경남 산청 지리산청샘물 등을 찾아 생산시설 견학을 진행했다.<사진>
좋은데이 대학생 기업체험단은 종합주류기업 무학이 대학생의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기업체험을 통해 경력과 직무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무학은 방학기간에도 진로와 직무선택을 위해 다양한 스펙을 쌓으며 노력하는 학생들을 격려차원에서 기업체험단 운영기간 중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무학 창원1공장과 경남 산청 지리산산청샘물, 최근 개관한 국내 최대주류 박물관인 ‘굿데이 뮤지엄’도 견학을 했다.
한편 좋은데이 기업체험단은 활동기간 동안 다양한 미션을 통해 직접적으로 직장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기존 마케팅 프로모션을 직접 체험하며 학생들이 바라보는 참신한 시각으로 프로모션 개선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400여 명이 수료했다. 이번 7기 단원은 지난 1일부터 8월 31일까지 10주간 활동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기업체험활동 수료증, 우수 단원에게는 추후 무학 입사 시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무학은 참신하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실제 마케팅활동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