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서
지난 4월 군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2015년 군포시 청소년미래과학캠프’
[일요신문]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의 3개 프로그램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획득했다.
20일 군포문화재단에 따르면,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는 지난 15일 제133차 심의위원회를 열고,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의 ‘국내문화탐방 - 백제의 숨결’, ‘창의 인성 숲 속 C.E.L.L’, ‘항공과학캠프’ 등 3개 프로그램을 추가 인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기존에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획득한 보유한 ‘우리들의 녹색이야기’를 포함 총 4개의 인증프로그램을 보유, 운영하게 됐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인증함으로써 청소년활동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양질의 청소년활동 정책과 참여 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다.
군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2월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전개해 시민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한 약속을 이번 인증을 통해 지켜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의 전개를 통해 군포시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서동철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