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두피 스케일링은 모근 주변에 각종 영양 성분을 보충하면서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굵기가 얇아지는 탈모 증상까지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해준다. 탈모는 요즘 20~30대 여성, 남성들에게도 쉽게 나타나는 두피 질환으로 평소 잦은 헤어 스타일링 시술로 인한 손상된 두피모발 상태가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탈모 초기 증상으로는 예민한 두피가 되어 가려움증이 심해지며 수분이 부족해 푸석한 머리결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탈모 증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용실 두피 스케일링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셀프 두피 케어 제품을 자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으며 두피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계란, 견과류 등을 충분하게 섭취해야 한다.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두피 케어 제품 중 탈모방지 의약외품 샴푸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머리를 감아주면 건강한 두피모발 상태로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셀프로 두피모발을 관리할 수 있는 헤어 케어 제품으로는 샴푸 외에도 모발 영양에 좋은 트리트먼트, 헤어 토닉, 에센스 등 여러 종류가 출시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셀프 헤어 케어 제품 중 두피 마사지에 좋은 헤어 토닉은 여자, 남자 탈모 관리용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손상된 모발 영양제로도 사용이 가능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여름 맞이 30~40% 파격 할인가를 제공하고 있고 청담동 미용실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샴푸, 트리트먼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식약처에서 탈모 방지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은 두피 케어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모근 강화에 도움을 주는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 이 헤어 토닉에는 두피에 유해한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 오일 등이 무 첨가 되어 있어 민감성 두피 타입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헤머셀의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문제성 두피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손상된 모발을 진정시켜주고 보호해 주면서 윤기 나는 머릿결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평소 얇아지는 머리카락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은 두피 건강에 좋은 헤어 케어 제품부터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헤어 케어 제품을 고를 때는 유명한 미용실 전문가의 조언을 듣거나 뷰티 블로거들의 사용 후기를 참고할 수 있다. 심한 머리냄새나 잦은 비듬 고민이라면 좋은 헤어 토닉 제품으로 꾸준히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