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맛집 ‘용궁횟집’
[일요신문]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한 여수는 해상케이블카.여수엑스포.오동도.아쿠아플라넷.향일암.금오도.진남관.해양레일바이크등 관광 인프라를 통해 관광객 1000만명이 넘는 해양관광 허브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여름휴가가 시작된 요즘 피서와 함께 그지역의 명승지 관광 컨셉이 새로운 휴가 트랜드로 자리잡아 가고있는 있는데 여기엔 맛집 탐방은 여행의 백미로 빠질수 없는 관심거리다.
국내 최초 해상케이블카가 운행되고있는 돌산공원 아래 돌산횟타운이 자리하고 있어 휴가철인 요즘 많은 인파들이 찾는곳으로 ‘어영차 바다야’ 오정혜 방송 프로그램 출연한 ‘용궁횟집’은 남해의 청정앞바다에서 갓잡은 자연산활어와 현지해녀들이 채쥐한 싱싱한 해산물을 공급받아 손님상에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 한다.
기본상차림에는 소라,멍게,해삼,전복,산낙지,새우,오징어,물회등 20여 가지의 해산물스끼가 제공되며,자연산 활어회는 천사채를 깔지않고 신선한 회를 접시에 그대로 담아내어 멋보다는 맛과 푸짐함으로 보답하고 중량을 속인다는 의구심과 위생에 대한 걱정을 일소 하였다는게 관계자의 말이다.
특히, 여름철 횟감으로 하모(바다뱀장어)회,하모유비끼,하모샤브샤브가 인기메뉴로 하모는 비타민A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중 글루탐산이 많아 독특한 맛을내며 동맥경화와 혈전을 예방해주는 건강한 먹거리로 여행의 지친몸을 보양하는데 최고의 메뉴라 인기가 높다고 한다.
거기에 30년간 횟집을 운영해온 노하우로 여수의 대표적인 돌산 갓김치/매실짱아치/방풍나물 짱아치/마늘김치(어린 풋마늘줄기를 숙성)등을 직접담가 제공하기 때문에 밑반찬은 정갈하고 깔끔하다.
용궁횟집’은 바다가 보이는 전망좋은 2층과 넒은 객실을 확보하고있어 커플,가족,단체모임도 가능하며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809-1번지에 위치해있으며 대형주차장이 완비돼 있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