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절감과 대기오염물질 감축을 위해 가정용 일반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가스보일러로 교체하는 2015년도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천시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실시되며 사업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이다. 이 기간동안 관내 저소득층에게 총 22대 가량을 지원하게 되며 1차로 교체지원사업 대상결정 후 잔액이 발생할 경우 추가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은 본인 소유 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으로 가정용 일반 노후 보일러(설치시기가 10년 이상된 보일러)를 콘덴싱 가스보일러(친환경보일러로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녹색제품)로 교체코자 하는 계양구 거주 주민이면 된다. 다만, 물량이 한정돼 있어 지원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을 받게 되며 보일러 교체비용은 전부지원이나 설치비용은 12만원 범위 내에서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지원신청은 7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이며 구청 환경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도 가능하다. 지원대상자 1순위는 기초생활수급자이며 2순위는 차상위계층이다. 우선순위 내에서 신청이 많은 경우 제조일자가 오래되거나 65세이상 독거노인, 장애인인 경우 우선적으로 선정된다.
한편,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가 제한 될 수 있어 보일러 설치 지정대리점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문의·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환경과(032-450-5413)로 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2 1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