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취업하기 힘든 요즘같은 시대에 100% 취업을 연계한 곳이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어린이스피치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키즈스피치 마루지’(SNV교육연구소)이다. 스피치 교육 특히 어린스피치 교육이 인기를 끌면서 강사양성과정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직접 어린이스피치지도사과정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강사를 양성하는 회사인 SNV교육연구소는 취업준비생부터 직장인, 주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이런 SNV교육연구소가 오는 9월 8일 ‘어린이스피치 지도사 양성과정 19기’를 개강한다. 19기 수업은 8주로 진행되고 키즈스피치 대표 브랜드인 ‘마루지’의 교육 노하우가 담긴 이지은 대표원장의 직강으로 이루어진다.
어린이스피치 지도사 양성과정 18기 수료생들 전원 취업을 연계한 SNV교육연구소 이지은 대표 원장은 “19기 개강이 벌써부터 설레고 기대가 된다며 양성과정을통해 수많은 노하우를 받아가길 원한다. 더구나 이번에는 잠실 키즈스피치 마루지를 비롯해 새로 오픈한 마루지의 반포센터, 중계센터, 분당센터, 목동센터 등 다양하게 취업할 기회가 더 많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18기 수료생인 한 강사는 “퇴근 후 수업을 들으러 갔는데도 이지은 대표 원장님의 강의는 전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 시간가는 줄 몰랐다. 노하루를 아낌없이 전해주며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 또한 이를 통해 강사로서 첫 발을 내딛을 수 있어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18기 수료생 중 잠실 본사로 취업한 또 다른 강사는 “공인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더욱 믿음이 간다. 자기발전과 취업을 동시에 이루었다”고 밝혔다.
SNV 교육연구소는 ‘어린이스피치 지도사’ 과정을 통해 18기동안 16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명실공히 어린이스피치 교육분야의 최고의 자리에 있는 교육기관이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NV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환 기자 kulkin85@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