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행사에는 최창식 중구청장, 정호준 중구 국회의원, 지상욱 새누리당 중구 당협위원장, 권헌주 국민은행 중앙지역본부장, 정진옥 중구장애인복지관장을 비롯한 KB국민은행 직원 150여명과 신당, 유락, 중림 장애인 복지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랑의 여름김장 나누기’ 행사는 중구청의 복지사업의 일환인 드림하티 알짜기부 프로그램의 하나로 취약계층의 복지욕구를 파악하여 민간복지자원과 적극 연계하고 기부자와 수혜자 모두가 만족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생활 속에서 꼭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작지만 소중한 소원의 실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혜경 의원은 “본 의원이 홀몸어르신들에게 여름에 가장 필요한 것이 김치라는 생각에 착안하여 중구청에 2013년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여름 김장행사 진행을 제안하였고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행사도 겨울김장까지 3개월 이상의 시간이 남은 지금 가장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진정한 맞춤형 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즐겁고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였다.
KB국민은행과 중구청이 함께하는 ‘사랑의 여름김장 나누기’ 행사는 KB국민은행 중앙지역본부에서 1500만원을 후원하였고 김장 김치는 경제적으로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 600세대에 전달하였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