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는 북항재개발사업의 선도사업인 국제여객터미널을 안전하고 편리하고 쾌적한 국제교류시설을 만든다는 목표로 2012년 7월 착공해 올해 1월 시설을 준공했다.
이와 병행해 2013년 7월부터 국제여객터미널 운영기획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국제여객터미널은 관계기관 협의, 시운전, 4차례에 걸친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 8월 31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하지만 개장 이후에 안내표지판 부족 등 이용객들이 불편해 하는 사항들이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공사는 추석연휴 성수기 전에 이러한 사항들을 집중 점검하고 보완을 추진키로 했다.
부산항만공사는 향후에도 국제여객선사 및 이용객 등의 애로사항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CIQ 기관 및 이용선사와 함께‘시설점검합동대책반’을 구성․가동해 국제여객터미널의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부산항만공사 우예종 사장은 “국제여객터미널 개장 초기에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조속히 개선해 명실상부한 동북아지역의 해상교통 중심지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