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국민의 해양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해양안전실천본부(사무국 선박안전기술공단)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5년 해양안전공모전` 마감이 10월 16일로 다가왔다.
이번 해양안전공모전은 ‘해양안전’을 주제로 ▲여객선, 어선, 화물선, 레저선 등 선박의 안전 ▲해수욕장 등 바다 물놀이 안전 ▲방파제, 갯바위 낚시 등 해안에서의 안전 ▲어촌, 어항 등 항만시설 이용자에 대한 안전 ▲쓰나미 해양재난 예방 등과 같은 ‘일상 속 해양안전’의 다양한 내용을 다룬다.
2015년 해양안전공모전은 △초등생 4∼6학년 대상 포스터 △중·고생 대상 UCC △일반국민 대상 웹툰·체험수기 △해양수산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해양안전 우수사례 부문 등 총 5개 부문으로 진행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 및 일반인은 작품을 완성한 뒤 10월 16일까지 해양안전공모전 홈페이지(www.해양안전.com)에 신청하면 된다. 부문별 수상자는 11월중에 발표된다. 각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해양수산부 장관상, 교육감상 등을 받고 각종 부상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양안전공모전 홈페이지와 해양수산부(www.mof.go.kr) 홈페이지 또는 해양안전실천본부 사무국(044-330-2267, 8)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