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재능이라도 나누면 행복이 된다!“서울시 인기몰이 톡톡!!
[일요신문]이누리평생교육원(원장 김종성)은 서울시와 ‘사이버학습콘텐츠 공동활용’협조를 통해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 다양한 e-러닝 교육콘텐츠를 지난8월부터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누리평생교육원장 김종성
이누리평생교육원 김종성 원장은“작은 재능이라도 나누면 행복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 재능기부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많은 가정들이 겪고 있는 가족과 자녀 문제 등 다양한 관련 주제를 고민하고 풀어 나가고자 하는 서울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가족관계, 가족 상담치료, 아동발달, 결혼과 가족 등의 교육콘텐츠를 서울시에 무상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가정의 행복은 결혼의 준비과정 부터가 중요하기 때문에 서울시와 함께‘결혼예비학교’등 특화된 교육과정 개설에도 참여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누리평생교육원은‘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으로 선정(2011.12)된 이후 서울시 교육청 의 교육프로그램에 교강사 재능기부, 평생교육을 위한 장소와 시설 지원, 서울시 원격평생교육관련 프로그램 개발지원 참여를 통해‘지식 나눔’이라는 모범사례를 실천해 왔으며, 2014년 12월 서울시 교육청으로 부터‘감사장’을 수여 받은 학점은행제 중견 원격교육기관이다.
현재 이누리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경영학 전공의 교양호환과목(9과목), 아동/가족 전공의 교양호환과목(4과목), 실용음악전공의 교양호환과목(5과목) 등의 학점은행제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은 평생학습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인터넷상에서 서울시와 25개 자치구 등이 운영하는 강좌들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인문학, 취업/자격증, 외국어, 가족/건강, 취미/교양, 정보화, 베이비부머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임진수 기자 ilyo77@ilyo.co.kr
▶ 저작권자© 일요신문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일요신문i는 한국기자협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일요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