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경남농협(본부장 김진국)은 23일 금요직거래장터에서 애플데이를 맞아 고객들에게 시식 및 무료 증정 등 사과 소비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
‘애플데이’는 사과 소비 확대와 사과(謝過)하고 용서하는 시민문화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둘(2)이 서로 사(4)과하고 화해하는 날’의 의미를 담아 매년 10월 24일로 정해졌다.
경남농협 김진국 본부장은 “애플데이 제정 취지를 도민들에게 알리고, 추석 이후 소비 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과 생산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행사를 개최했다. ‘하루 사과 한 개가 의사를 멀리하게 한다’는 말도 있는 만큼, 애플데이를 계기로 사과 한 알로 건강도 지키고, 사과와 화해의 건전한 시민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