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최근 한 연예인이 방송에서 자신의 몸매 유지 비결을 ‘아사이베리’라 밝혀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아사이베리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다양하게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다이어트 식품, 건강 보조식품으로 아사이베리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브라질 식품 전문 업체 ‘쌈바스’의 ‘아사이베리 파우더’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쌈바스는 지난 수년간 브라질 상파울로 현지에 직원을 상주시켜 철저한 원료 선별은 물론, 브라질 농림부(S.I.F)와 미국FDA의 승인을 받은 공법으로 생산하는 회사의 ‘아사이베리 파우더’만을 항공편으로 직수입, 식약처의 정밀검사를 거쳐 공급하고 있다.
쌈바스몰에서 만날 수 있는 아사이베리 파우더는 원과의 9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씨를 제거하고 불순물을 여과해 농축액으로 만들어 분말하는 드라이건조(스프레이 건조) 기법을 사용해 입자가 곱고 부드러워 식감이 좋다. 또 산화에도 강해서 보존기간도 긴 최고 품질의 아사이베리파우더라 할 수 있다.
아사이베리 파우더는 섭취방법도 간단하다. 물에 아사이베리 가루를 섞어 그대로 마시거나 샐러드, 요거트, 각종 과일 주스, 또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어도 아사이베리의 독특한 향과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쌈바스몰에서는 지난 수년간 쌈바스와 함께해 준 7000여 명의 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 10월 26일부터 제품별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 할인 세일을 실시하고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