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자원봉사상 수상으로 자원봉사 2관왕 달성
시상식 후 가진 기념촬영 모습. 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원달 회장.
[일요신문] 김해시는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원달)가 지난 25일 세종호텔 3층 세종홀에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5 행복 나눔人상’ 시상식에서 자원봉사단체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15 행복 나눔人상’ 시상식은 우리 사회의 나눔 실천자들을 적극 발굴·포상해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고, 나눔 실천 사례 홍보 등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나눔이라도 남모르게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자를 적극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경남에서 모범적인 봉사활동으로 행복한 공동체 건설에 기여했다.
또한 이 단체는 오는 12월 11일 열리는 경상남도 주최의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2015 경남자원봉사자 대회’에서 자원봉사단체 부문 ‘제25회 경상남도 자원봉사상’을 수상하는 영광도 안게 됐다.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원달 회장은 “김해시 10만여 명 자원봉사자의 단합된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자원봉사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