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씨네그루 제공
이에 어린왕자 OST에는 특히 진심을 담아 원작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하는 음악을 통해 영화를 더욱 빛나게 만들었던 실력을 다시금 확인시켜줄 것이다.
어린왕자의 OST에 캐리비안의 해적, 다크 나이트 시리즈, 인셉션, 인터스텔라 등 걸출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와 라이온 킹, 쿵푸팬더 등 애니메이션 음악으로 수 차례 새턴 어워즈 최고의 음향상을 받은 한스 짐머가 참여했단 소식만으로도 영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마크 오스본 감독의 러브콜에 큰 감명을 받아 어린왕자 OST에 실력을 아낌없이 과시했다.
어린 시절, 어린왕자를 감명 깊게 읽었다고 소회를 밝힌 한스 짐머는 영화 어린왕자에 대해 “이 영화는 나에게 삶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선을 보여줬다. 관객들에게도 더 큰 꿈과 삶이 선사할 수 있는 놀라운 가능성을 보여주리라 믿는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영화 작업을 위해 영국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그리폰(Gryphon)의 멤버였던 리차드 하비(Richard Harvey)를 감독에게 추천해 공동 작곡가로 함께 작업했다. 두 사람의 작업물을 확인한 마크 오스본 감독은 “두 사람이 만들어낸 음악은 감동적이고, 영화와 완벽하게 어울린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중 감미롭고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주제곡 ‘Turnaround’는 프랑스의 유명 싱어송라이터 ‘카미유’가 참여했는데, 이 역시 한스 짐머 감독이 직접 캐스팅해 화제를 모았다. 소녀와 조종사 할아버지가 어린왕자를 찾아 떠나는 유쾌한 여정을 그린 경쾌한 사운드가 마치 한 편의 동화를 보는 듯 원작과 영화가 가지고 있는 감성을 아름답게 재현시켜 많은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 gmrfyd00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