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CJ엔터테인먼트
도리화가는 1867년 여자는 판소리를 할 수 없었던 시대, 운명을 거슬러 소리의 꿈을 꾸었던 조선 최초의 여류소리꾼 ‘진채선’(배수지)과 그녀를 키워낸 스승 ‘신재효’(류승룡)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역사 속에 숨겨진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섬세하고 아름다운 영상미와 최고 배우들의 호흡으로 담아낸 도리화가가 맥스무비, 예스24, 인터파크, 네이버 등 주요 예매사이트와 포털 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에 오르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개봉과 함께 드라마틱한 스페셜 포토 예고편을 공개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모으고 있는 도리화가가 본격적으로 예매사이트가 오픈 되는 오늘, 2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 순항 중인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주연의 내부자들을 제치고 예매사이트 예매율 1위에 등극해 눈길을 끈다. 또한 45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 중인 검은 사제들, 헝거게임: 더 파이널, 007 스펙터등 할리우드 시리즈 대작들과 같은 날 개봉한 쟁쟁한 경쟁작들의 예매율을 모두 뛰어넘은 것으로 도리화가에 대한 대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보여준다.
특히 관객들의 영화에 대한 선호도 및 관람의사를 사전 조사하여 공개되는 인터파크 흥행예감순위에 1위에 오른 도리화가는 11월 극장가, 검은 사제들과 내부자들의 한국 영화 흥행 바톤을 이어받을 것으로 주목된다. 역사 속에 숨겨진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판소리라는 가장 한국적인 선율과 아름다운 볼거리에 담아내며 뜨거운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는 영화 도리화가는 11월 28일(토)과 29일(일) 개봉 첫 주 무대인사를 통해 관객들과 만나며 개봉 주말 폭발적 흥행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배우들의 연기도 훌륭하고, 오랜만에 여운이 남는 좋은 영화 본 것 같다”(네이버 tvxq), “가슴이 뭉클해지고 따뜻한 영화! 배우들의 판소리 연기도 좋았다!”(네이버 cys2), “진채선이라는 인물과 배수지가 딱 맞아 떨어지는 것 같다. 앞으로 배수지하면 <도리화가>가 생각날 듯 하다!”(네이버 mina), “여운이 남는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몰입된다!”(네이버 dlrk), “아름다운 영상과 재미있고 감동적인 스토리가 참 좋았다! 잔상이 남는 작품!”(네이버 ddra), “영상미가 정말 좋다!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작품!”(다음 산책), “우리나라의 절경과 배우들의 연기가 아주 좋았다. 노력 많이 한 흔적이 곳곳에서 보였다!”(다음 milena)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이렇듯 전 예매사이트와 포털 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를 차지한 도리화가는 관객들에게 한층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며 11월 극장가 폭발적 흥행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류승룡, 배수지의 새로운 변신과 송새벽, 이동휘, 안재홍 등 실력파 배우들의 결합을 통해 1867년 조선 최초의 여류소리꾼이 탄생하기까지의 숨겨진 이야기를 스크린에 담아낸 도리화가> 전국을 누빈 방대한 로케이션을 통한 아름다운 영상과 흡인력 있는 스토리, 그리고 애틋한 판소리 선율이 결합한 작품으로 지난 25일 개봉, 뜨거운 흥행을 이어갈 것이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 gmrfyd00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