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코레일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평가에서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코레일은 2009년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선포와 함께 공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 조성, 소비자 불만 해결 노력 등을 통해 2011년에는 재인증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2013년에 이어 올해도 인증을 받게 됐다.
이번 CCM 재인증 평가에서 코레일은 리더십, CCM체계, CCM운영, 성과관리 등 항목별 검증과 현장 평가의 과정을 거쳐 인증받았다.
한편 인증서 수여식은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5년 하반기에 신규인증 및 재인증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코레일의 경영과 기업문화는 소비자 중심으로 변모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철도서비스 제공으로 국민행복 코레일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