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직업인 양성 365프로젝트’‧‘차차차 운동’성과…고졸성공시대 열어
서울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복한 직업인 양성 365프로젝트’와 ‘차차차 운동’의 교육활동 결과가 이러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본다.
‘행복한 직업인 양성 365프로젝트’는 기본에 충실한 교육, 취업역량강화, 취업연계교육, 행복한 직업인 만들기 등의 사업을 365일 꾸준히 실시하여, 학생들의 취업마인드고취와 적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찾기를 하는 교육활동이다.
학생들은 1학년 때부터 사교육 대신 ‘1인 5자격 취득’,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준비반 등의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차차차 운동’은 ‘차례차례 안전교육’, ‘차근차근 기술연마’, ‘차곡차곡 취업준비’라는 주제로 고졸성공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서울공고만의 희망 프로젝트이다. 학생들은 △‘차례차례 안전교육’을 통하여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1학년 때 전공 스터디그룹, 2학년 때 전공 취업동아리에 참여하면서 ‘차근차근 기술연마’를 진행하고, △3학년 때 맞춤형 취업교육을 통하여 ‘차곡차곡 취업준비’를 한다.
서울공고 이상범 교장은 “대학 졸업 후 심각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하면서 “‘차차차 운동’이 서울공고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