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101’ 허찬미, 지코 형제(출처=지코 인스타그램)
[일요신문] ‘프로듀스101’ 허찬미를 블락비 지코가 응원하면서 둘 사이가 어떤 관계인지 관심이 쏠린다.
지코는 지난 1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허찬미의 사진과 함께 그를 응원하는 글을 게시했다. 지코는 “허찬미에게 소중한 한 표를!”이라는 글과 함께 “실력자, 친구” 등의 해시태그를 올리며 케이블채널 Mnet ‘프로듀스101’ 투표를 독려했다.
또 지난 1월 8일 ‘프로듀스101’ 공식홈페이지에 게시된 허찬미 개인 자기소개 영상에도 응원영상을 지원하는 등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지코는 응원 영상에서 “이번에 ‘프로듀스101’에 저와 친구인 허찬미가 출연을 하게 되었다”며 “이 친구가 연습생 생활도 오래 했고, 현역 활동을 했었을 만큼 굉장히 끼외 재능이 다분한 친구고 기본기가 탄탄한 친구”라고 호평했다.
또 “제가 생각하는 보컬리스트 탑 10 안에 들 정도로 너무나 잘 하는 친구니까 기대 많이 해달라”고 다시 한 번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더블킥컴퍼니 소속 연습생인 허찬미는 과거 남녀 혼성그룹인 ‘남녀공학’에서 ‘별빛찬미’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다. 당시 지코의 형인 ‘스피드’의 우태운도 ‘지혜태운’이라는 예명으로 같은 그룹에서 활동한 바 있다.
우태운 역시 지난 1월 자신의 트위터에 “실력파의 완전체 우리 찬미 응원 많이 해달라”며 응원했다.
한편 허찬미가 출연하는 ‘프로듀스101’은 여성 연습생 101명 중 걸그룹 멤버 11명을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Mnet을 통해 방송된다.
김소영 기자 qwe12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