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9.~4.10, 롯데아울렛 샤롯데 광장...70여개 제품 10~30% 할인 판매
이번 행사는 경남도와 대형유통업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경남 우수 수산물의 판매와 홍보를 지원하고 수산물 소비 촉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다.
특히 수산물 기획전은 아울렛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김해아울렛에서는 이 행사를 위해 부스, 판매대, 전기시설 등을 지원한다.
아울렛 방문객이 가장 많은 주말을 활용해 열리며 12개 업체가 참가한다.
굴 가공식품, 건멸치, 장어통조림, 어묵, 김, 천연조미료 등 청경해, QC 인정 제품 및 지역 우수 특산물 70여 제품을 시중가격보다 10~30%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또한 하루 2회 무료 시식회를 개최, 경남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방문객들의 관심을 유도해 판매촉진으로 이어지도록 한다.
김금조 경남도 해양수산과장은 “도민들이 안전하고 우수한 경남 수산물과 가공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고 수산물 판로 개척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소비촉진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어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이덕형 점장은 “경남 우수 수산물 기획전이 처음으로 개최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