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개최된 ‘2015 인천공항 우수항공사 시상식’에서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사진 왼쪽에서 11번째)을 비롯한 공사 관계자들과 임두혁 항공사운영위원회 위원장(왼쪽에서 10번째), 홍성민 아시아나항공 지점장(왼쪽에서 9번째) 등 수상 항공사 임직원들이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14일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밀레니엄홀에서 지난해 공항 운영에 기여한 우수 항공사를 포상하는 ‘2015 인천공항 우수항공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에 2년 이상 정기편을 운항하고 연간 5만 명 이상의 여객처리 실적을 보유한 항공사를 대상으로 각종 통계분석과 자체 조사를 통해 주기장 정시성, 서비스 개선, 수하물처리의 신속성, 공항운영 기여도, 여객 증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총 11개 항공사를 우수항공사로 선정했다.
`Airline of the Year` 분야에서는 여객규모별로 4개 그룹으로 나눠 9개 항공사를 선정했다.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아시아엑스, 에미레이트항공, 델타항공, 라오항공, 하와이안항공, KLM네덜란드항공이 수상 항공사로 선정됐다.
전년 대비 여객증가율이 가장 높은 항공사에게 수여되는 `Best Growth` 분야에서는 진에어(여객 50만 이상), 산동항공(50만 미만)이 선정됐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인천공항은 지난해 메르스 여파 속에서도 여객이 2014년보다 8.3% 증가해 4900만 명을 넘어섰다”면서 “인천공항이 이러한 이용객 급증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한 항공사 임직원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취항항공사뿐만 아니라 상주기관 등 모든 공항관계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토대로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 노력을 지속해 세계 공항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공항으로서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인천공항은 공항 운영과 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한 항공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공사와 항공사 간 상호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우수항공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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