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은 지하 1층 ~ 지상 34층, 7개동, 총 732세대 규모다. 지상 34층으로 시공되는 이 아파트는 민락지구 내 가장 높은 층수로 완공 시 일대 스카이라인을 주도할 전망이다.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으며 A부터 D까지 총 4개 타입으로 선보여 입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주택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특화 설계됐다.
‘민락2지구’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 가능
의정부 일대에는 다양한 개발 호재가 집중돼 있다. 현재 이전이 진행 중인 미군부대 부지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등이 입주하여 경기북부광역 행정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다. 오는 2018년경에는 4년제 종합대학인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가, 그 이듬해에는 부속대학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아파트가 입지하는 민락2지구는 약 262만여㎡ 면적에 1만 7천여 세대가 들어서는 의정부 대표 택지지구이다. 공공택지지구인 민락2지구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 수준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공공택지의 희소성도 지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또한 그린벨트 해제를 통해 조성되는 만큼 녹지가 풍부하고 민락천을 활용한 수변공원, 송산사지 근린공원 등 다양한 공원도 갖추고 있다.
올해로 입주 5년차를 맞은 민락2지구는 현재 푸르지오 943가구와 LH 3000여가구가 입주해 있고 올해 금강펜테리움 716가구도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일대 생활편의시설도 확충되고 있어 앞으로의 주거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민락2지구에는 코스트코와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운영 중이며 올해 상반기 내 롯데아울렛과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가 오픈 예정으로 편의시설 이용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 옆 삼현초교가 개교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갖췄으며, 도보권에 전국 최대 규모의 공립 단설 유치원(송양유치원)과 송양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천혜의 자연 조망권 제공, 교통 인프라 확충으로 미래가치 기대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은 용암산과 천보산, 부용산 등의 산지로 둘러 쌓여 천혜의 자연 조망권을 갖췄다. 민락천과 연결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 산책로 등 입주민들에게 건강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교통 인프라도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 국도3호선 우회도로를 통해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오는 2017년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민락IC를 통해 서울, 구리 방면으로 이동도 쉬워진다. 또한,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 연장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오는 2020년에는 양주신도시~의정부 민락2지구~서울 노원구로 이어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도 갖춰질 계획이다.
공간 활용도 높은 평면 및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 구성
전용 84㎡A와 84㎡D는 넓은 주방 설계 및 대형 팬트리 공간, 드레스룸 조성을 통해 주방 및 수납기능을 강화했으며, 전용 84㎡B와 84㎡C는 4Room 구조로 침실 기능을 강화했다. 여기에 전세대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통풍과 일조 및 채광 또한 우수하다.
숲 속의 친환경 단지를 목표로 나무를 테마로 한 다양한 조경계획을 마련했다. 민락천의 흐름을 바탕으로 단지 중앙에 생태연못과 산책로를 조성하고, 통합 지하주차장을 설계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레벨차이가 없는 단일레벨 단지 설계와 동서남북으로 탁 트인 조망 및 바람길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게스트하우스, 카페 Lynn, 휘트니스센터 등 명품 커뮤니티시설을 단지 내 순환형 생활동선과 연계 배치해 활용성을 극대화 했으며, 유아•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다채로운 놀이공간을 마련하고 주차편의를 위해 확장형(2.5m X 5.1m) 주차공간을 30% 이상 확보했다.
견본주택은 오는 4월 22일 의정부시 민락동 884번지(송민학교 맞은편)에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2018년 8월 예정이다.
고광수기자 dbal@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