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는 오는 29일까지 공사 및 공항 관련 콘텐츠 제작 과 홍보 활동을 펼칠 하늘누리 기자단 3기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공사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미션 수행이 가능하며 온라인 콘텐츠 홍보 활동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으로 내국인 20명과 외국인 5명을 각각 선발할 예정이다. 하늘누리 기자단으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한국공항공사 주요 행사 취재활동 기회와 기자단 기자증 등이 제공되며 활동성과에 따른 우수 기자는 별도의 공사 사보 기사 게재 기회 부여와 포상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3기 하늘누리 기자단은 기존 수도권 소재 대학생으로 한정했던 방식을 전국으로 확대해 국내 14개 공항이 위치한 지역별로 총 20명의 국내 대학생으로 구성하는 한편,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 유학생 5명도 선발해 해외에 대한민국을 알리는 메신저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공항 이용시 재미있던 에피소드 또는 공항 관련 콘텐츠를 작성해 개인 블로그에 올리는 사전 미션을 완료하고 온라인에 개설된 지원서를 작성, 자기소개 동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모집 관련 세부내용은 한국공항공사 공식 블로그 ‘띄워드림’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