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수시전형 특징과 전망, 수시 전형별 합격 전략 등 알려줘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14일 오후 5시 영등포아트홀에서 ‘2017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9월 수시 대비 입시설명회
설명회는 입시분야에서 많은 노하우와 정보를 가지고 있고, 3년 연속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진학사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9월 12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정확하고 체계적인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구는 입시전문가를 초청해 대학별로 다양해진 수시전형의 맞춤형 지원 전략 수립을 위한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설명회는 ㈜진학사 입시전략 연구소 김희동 소장이 강사로 나서 ▲2017학년도 수시전형 특징 및 전망 ▲수시 전형별 합격 전략 등의 내용을 전달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6월 모의평가가 끝난 직후 진행해 모의평가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각자의 입시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석 대상은 고등학생과 학부모로, 설명회 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 500명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진학사에서 제작한 「2017 수시 지원전략 리포트」자료집도 무료로 제공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복잡 다양한 입시환경 속에서 수험생들이 체계적인 맞춤형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명품교육도시 영등포구 구현을 위한 교육 분야의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