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매장에서는 버켄스탁의 모든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스위스 출신의 유명 주얼리 디자이너인 패트릭 머프(Patrilk Muff)와 협업한 스터링 실버 한정판 제품을 단독 판매한다.
또한, 전체 블랙, 화이트의 가죽 슬리퍼, 금속 스터드로 포인트를 준 샌달, 레드와 베이지로 좌우 스트랩이 다른 슬리퍼 등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색상과 디자인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여름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만큼 버켄스탁 플래그십 매장은 무더위를 식혀주는 해변을 테마로 구성됐다. 매장을 환하게 밝혀주는 깔끔한 화이트 색상을 기본으로 야자수 잎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이번 시즌 버켄스탁이 주력으로 선보이는 네온, 메탈 컬러 등의 신선한 색상과 소재의 신발을 함께 전시해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버켄스탁은 플래그십 스토어 개점을 기념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버켄스탁 비치볼을 증정하며,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버켄스탁의 대표 제품 ‘마드리드’ 신발 모양으로 제작된 길이 165cm의 대형 비치베드 튜브를 선물한다.
한편, 버켄스탁은 200년이 넘는 역사가 깃든 독일의 신발 브랜드로서 특유의 아치형 밑창과 코르크 제조공법을 개발하는 등 혁신적인 기술을 겸비하면서도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수년 전부터 버켄스탁은 국내외 패셔니스타를 포함해 20~30대는 물론, 남녀노소 불문 전 연령층에 고루 인기를 끌며 캐주얼 신발 시장의 강자로 부상했다.
LF 액세서리리테일 사업부장 임유미 상무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계기로 국내 최초로 버켄스탁의 다양한 컬렉션을 한 곳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 탄생했다”라며 “여름철의 샌들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매력적인 토탈 신발 브랜드로서의 모습을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진수 기자 brownstoc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