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인수, 이하 인천혁신센터)는 8월 6일부터 9월 4일까지 도화동에 위치한 JST센터에서 ICCE 창업스쿨(제3기)창업교육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ICCE 창업스쿨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또는 스타트업) 대상으로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선발된 교육생은 우수 강사진으로부터 총 68시간의 무료 창업핵심이론교육 및 맞춤형 창업 코칭과 창업시뮬레이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ICCE 창업스쿨 제1, 2기 선배기업들과의 교류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도 진행한다.
특히 작년부터 개최된 ICCE 창업스쿨 제1기 100% 및 제2기 90% 수료율에 이어 제3기에도 교육생들의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 및 코칭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뿐만 아니라 실전체험에서부터 애로사항에 대한 맞춤형 코칭 등 충분한 교육 시간을 통해 사업준비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킹 행사에서는 사업계획서 발표평가를 통해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하고 인천센터 상장 및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선배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에 필요한 인맥 및 사업운영에 대한 간접경험을 습득할 수 있으며 수료 후 우수한 교육수료자에게는 창업 경진대회 및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지원사업의 가점 부여뿐만 아니라 컨설팅, 시제품제작 지원, 자금지원, 인큐베이팅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자를 육성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지역에 상관없이 우수 창업아이템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7월 4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접수 받는다. 접수방법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인수 센터장은 “기존에 진행된 ICCE 창업스쿨의 장점을 유지하고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 자금 및 공간지원 등 사업화에 필요한 모든 분야를 지원함으로써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