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 중년이 되면 성인병이 은근히 걱정이 되기 마련이다. O씨처럼 술과 스트레스에 빠져 살면서 운동도 하지 않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혈관과 간에 지방과 노폐물이 쌓이게 된다. 술과 함께 안주로 육식을 즐기면 열량 섭취가 많아지는데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운동을 하지 않아 체중이 불어 비만이 되기 십상이다.
고지혈증의 한방적인 원인은 혈액 중에 수, 습, 담, 탁, 어혈과 같은 이물질로 인한 경우, 비장, 간장, 심자의 기능 저하로 습과 담이 정체되어 일어난 경우, 화병(스트레스)으로 기가 울체되어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 생긴다.
고지혈증과 지방간은 지방과 노폐물이 혈관과 간에 쌓인 질환이다.
이런 현상을 말끔하게 치료할 수 있는 한방처방은 강지탕이다. 강지탕은 필자가 중국의 중한중서병원과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고지혈증, 지방간 특효처방이다. 혈관 내의 지방과 노폐물을 제거할 뿐 아니라 비만에도 효과가 높아 O씨와 같이 복합적인 질환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시호, 인진, 인삼, 대황, 황연, 황백, 황금, 치자, 택사, 산사, 단삼 등의 약재로 만들어진 강지탕을 식사를 조절해가면서 복용하고 강지환을 하루 3회씩 먹는다. 강지탕과 강지환을 동시 복용하는 특수치료법은 보통 2개월, 심하면 3개월가량 걸리는데 간과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30~40대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고지혈증, 지방간에 치료효과가 높은 특수치료법이다.
강지탕 요법으로 치료를 하면 이 밖에도 담이 결리고 뒷목이 뻐근한 증상도 해소된다. 지방간과 고지혈증이 치료되면서 중풍을 예방할 수 있고 숙변이 제거된다. 대변의 심한 냄새도 정상으로 돌아간다. 간의 해독작용과 함께 기능을 회복시켜 몸이 가벼워지고 독소가 배출되지 못해 피부로 나와 생기는 알레르기가 현저하게 해소되는 효과도 있다.
고지혈증과 지방간 예방법은 식사를 천천히 오래 하고, 유산소 운동을 낮은 강도로 30분 이상 하는 것이다. 야채나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비만인 사람은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해야 한다.
김재우한의원 원장www.kjwclin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