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고 앞 제헌절 태극기달기 홍보 펼쳐
지난 2014년 이후 추진해 온 태극기 사랑 운동 특화사업과 각종 태극기 행사 우수 활동사진을 모은 전시회를 구청 1층 로비에서 가진다. 아울러 전 22개 동(洞)으로 확대, 순회할 방침이다. 그간 다양한 태극기 달기 활동상을 지켜보면서 애국심 고취와 안보의식을 높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지난달 현충일에 이어 오는 광복절에 태극기 달기 운동에 참여한 주민 사진을 넣어 10m 크기의 대형 태극기를 만드는 중인데 제헌절에 태극기 게양 사진과 함께 인증사진을 찍어 서명과 함께 관할 동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대형 태극기는 광복절 기간에 동별로 달고, 대형 태극기 이미지는 각각 동 누리집에 게시되고 참여자는 온라인으로 자신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이와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관, 아쿠아리움, 서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나라 사랑 ‘태극기 게양 후 인증샷!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또한, 사전에 태극기를 달고 자신의 얼굴이 나오도록 휴대전화에 담아 현장에서 제시하면 된다.
코엑스 메가박스는 1인당 2,000원,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3,000원 할인되며 동반 1인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영풍문고 코엑스몰 점은 10%(도서에 한함)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사용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로 정했다.
특히 지역 내 초등학생들의 태극기에 대한 인식확산과 학부모 참여를 위해 구청 누리집에 태극기 달기 인증 샷 코너를 만들고 태극기 달기 표어, 후기 올리기 등 태극기 달기 운동 참여를 독려하고, 올 연말 우수한 실적을 거둔 학생을 대상으로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제헌절 모든 가정에 태극기가 달릴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펼치는데 주민들의 자발적인 태극기 선양 모임인 동별 태극기 사랑 추진위원회와 통반장, 학생 등 자원봉사자를 이용해 집집이 태극기 달기 호소문을 전달하고, 집을 비운 가구에 대해서는 현관문 등에 홍보물을 붙여 귀가 후 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구는 지역 내 각 동 주민센터 22개를 대상으로 동별 300가구 이상 아파트 단지를 1개씩 선정하여 게양률 100% 달성에 도전하고, 경기고등학교 축대벽(400M) 펜스에 바람개비 태극기 187개를 달고, 게양 홍보 현수막을 걸어 국경일 태극기 달기 분위기를 띄울 계획이다.
구청, 옥종식 자치행정과장은 “제헌절은 공휴일에서 제외되었지만,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제헌절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