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개월째 부부생활을 하지 못했고 남편은 새벽 발기도 되지 않아 정력이 약해져서 그런 것이 아니냐며 보약을 지어달라고 요청을 했다.
카운슬러 아내가 불만을 느낄 정도로 부부생활을 기피하고 있다면 필경 급격한 성욕저하로 인한 것이다. 성욕이 강해서 주체를 못하는 성욕항진증도 문제지만 전혀 성욕이 일어나지 않아 부부가 갈등을 일으키는 성욕저하증도 고통스럽기는 마찬가지다.
남편은 아내가 어떤 자극을 주어도 성욕이 생기지 않아 부부생활을 거부하게 되는 것인데, 첫 번째 원인은 정력 약화에 있다.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다가 성욕이 급격하게 없어지면 정력이 약화되었다는 신호로 봐야 한다.
보통 성욕이 없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지 않다. 정력이 정상적이면 얼마에 한번씩 성욕을 느끼지는 것이 정상이다. 조루증, 발기부전만 정력 약화의 증상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O씨의 경우처럼 성욕이 없는 것도 정력 약화의 증상으로 남성성기능장애의 한 질환이다.
성욕저하란 나이가 들어 나타나는 성욕감퇴와 달리 정상적인 청, 장년 또는 노년기에 나타나는 것으로 오랫동안 아내와 성교를 하지 않아도 아내에게 요구를 하지 않을 때, 아내가 적극적으로 요구하기 때문에 그냥 욕구 없이 하는 경우가 질환에 해당한다.
성욕저하는 신장 기능의 저하로 인해 정력이 약화된 것. 치료법은 성욕과 정력을 회복시키는 ‘금강탕 1, 2호’처방으로 치료한다. 중국의 중한중서병원과 공동으로 연구를 한 ‘금강탕 1, 2호’는 비아그라처럼 먹기만 하면 그 즉시 고개를 숙이고 있던 음경이 살아나는 그런 위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정력을 감퇴시킨 원인을 찾아 그 부분을 보해 주면서 서서히 만족할 만한 정력을 되찾게 만들어준다. 금강탕 1호는 지룡 선영비 파극천 새삼씨 산딸기씨 등 20여 가지 약재를 가감하여 만들어진 처방으로 성욕저하는 물론 조루와 발기부전에 매우 효과적이다.
금강탕 2호는 젊은 층의 혈관성 발기부전에 좋다. 이런 치료와 함께 O씨부부는 성욕을 높이고 조루증 치료에 음경 단련요법으로 음경의 해면체와 근육신경 혈관을 이완 수축 단련시키는 치료와 함께 조루증을 방지하는 성테크닉도 함께 부부생활에 적용하면 치료에 도움이 된다. 옛 의서 <현녀경>에서 말하는 팔천이심법을 현대화한 요법이 있다. 이 신 팔천이심이란 8번은 얕게 2번은 깊게 삽입하여 사정감을 늦추는 요법 등이 있다.
남편 O씨는 신장 기능을 보하는 금강산처방으로 치료를 받고, 부부가 합심하여 신 팔천이심법을 실행하면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회복할 수 있다.